디아2 죽음 룬워드 : 최강의 물리 캐릭터 무기 활용법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룬워드 죽음(Death)은 높은 피해량과 강력한 옵션들로 인해 물리 딜러 캐릭터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룬워드이다. 특히 파괴 불가 옵션이 붙어 무형(에테리얼) 아이템으로 제작하는 것이 정석으로 꼽히며, 강타와 치명타 등 독보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이 글에서는 죽음의 성능, 활용법, 제작 방법과 주로 사용되는 캐릭터 빌드까지 자세히 알아본다.

 

디아2-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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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죽음(Death)의 주요 특징

    죽음은 높은 피해 증가와 강력한 부가 옵션을 갖춘 룬워드이다. 기본 피해 증가율이 최대 400%로, 최고 성능의 "죽음의 숨결(죽숨)"과 15%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주목할 점은 강타(50%)와 치명타(최대 49.5%)가 동시에 붙어 있다는 점이다. 이 옵션은 개별로만 봐도 다른 장비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보적인 수치로, 물리 캐릭터에게 엄청난 시너지를 제공한다. 또한, 빙하 가시(18 레벨 발동)는 공격 시 자주 발동하여 적의 공격을 방해하고, 마흡 옵션은 장신구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죽음-룬워드-옵션
    죽음-룬워드-옵션

     

    죽음은 무형 아이템에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피해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물리 딜러 빌드에서 죽음은 종종 슬픔(Grief)과 비교되며, 한 손 무기에서는 나름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죽음(Death)의 제작 방법

    죽음을 제작하려면 룬(헬, 엘, 벡스, 오르트, 굴)과 5 홈 소켓이 뚫린 무기가 필요하다. 제작에 적합한 재료는 아래와 같다.

     

    무기 종류 특징
    버서커 액스 높은 공격력과 사거리(3)를 가진 최우선 선택지이다.
    워 스파이크 기본 공속이 빠르고 내구도가 높아 공속 세팅이 까다로운 경우 선택할 수 있다.
    양손 무기(도끼) 늑드루이드나 변신 빌드에서 사용하며 높은 피해량과 강타 옵션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손검(페이즈 블레이드) 기본 피해량이 낮아 비추천이나, 특수한 상황에서 간혹 사용되기도 한다.

     

    무형(에테리얼) 재료에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파괴 불가 옵션 덕분에 내구도 소모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죽음(Death)의 주요 장점

    룬워드-죽음
    룬워드-죽음

     

    1. 높은 피해량 : 죽음은 높은 피해 증가율과 강타, 치명타 옵션 덕분에 물리 딜러들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양손 무기로 제작하면 슬픔(Grief)을 능가하는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다.
    2. 유용한 부가 옵션 : 빙하 가시(Glacial Spike) 발동 옵션은 적을 짧게 빙결시키며, 마흡 옵션은 생존력을 높여준다. 파괴 불가 옵션 덕분에 무형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어 추가적인 피해 상승이 가능하다.
    3. 다양한 캐릭터 빌드와의 호환성 : 죽음은 여러 빌드에서 사용될 수 있다. 광분 바바리안, 질딘, 퓨리씬, 늑드루이드 등 물리 기반 캐릭터에게 특히 유용하다.

     

    죽음(Death) 사용 시 추천 캐릭터 빌드

    1. 광분 바바리안(Frenzy Barbarian) : 광분 바바리안은 죽음을 양손에 하나씩 장착하여 높은 피해와 강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2.4.3 패치 이후 소용돌이(Wirlwind) 빌드에서도 죽음의 활용성이 높아졌다.
    2. 질딘(Zealot Paladin) : 질딘은 광신 오라와 결합하여 죽음의 높은 피해량과 강타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 60%의 추가 공속만 확보하면 4 프레임 열의 공격이 가능하다.
    3. 퓨리씬(Fury Assassin) : 퓨리씬은 분노의 칼날을 주력기로 사용하며, 무기 피해만 높다면 죽음을 졸업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4. 늑드루이드(Fury Werewolf Druid) : 늑드루이드는 죽음을 양손 도끼로 제작하여 높은 피해와 강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2.4 패치 이후 변신 캐릭터에 방어구 공속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면서 죽음의 효율이 더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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