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1. 11. 10:50

디아2 스피릿, 스피리트 룬워드 제작법 정리(디아블로 2: 레저렉션 영혼)

디아2 룬워드 스피리트 제작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룬워드 스피리트는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출시되면서 영혼으로 번역되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익숙한 스피리트로 통칭한다. 디아2에 존재하는 룬워드 중 가장 가성비가 좋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룬워드 스피리트 제작에 필요한 룬과 재료, 활용 가능한 옵션에 대해 적는다.

 

디아2-스피리트-룬워드-제작법-썸네일
디아2-스피리트-룬워드-제작법-썸네일

 

사기템이라 불리는 룬워드 스피리트에 대해 알아보자.

 

목차

  1. 제작에 필요한 룬
  2. 사용되는 재료
  3. 활용되는 옵션

 

디아2 스피리트 룬워드 제작법


디아2-룬워드-스피리트-옵션
디아2-룬워드-스피리트-옵션

 

1. 제작에 필요한 룬

 

룬워드 스피리트 제작에는 4개의 룬이 필요하며 각각 탈룬, 주울룬, 오르트룬, 앰룬이다. 해당 룬을 순서대로 4 소켓 도검이나 방패에 박아서 스피리트를 제작할 수 있다. 사용되는 룬은 악몽 난이도 타워 5층 카운테스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하고 이 중 탈룬은 보통 난이도에서도 획득 가능하다. 룬워드 스피리트는 성능에 비하면 필요한 룬이 말도 안 될 정도로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좋은 필수 룬워드로 분류된다.

 

상위 룬 조합법에 대한 정보와 난이도에 따른 카운테스 룬 드랍률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아2 룬조합 핵심요약 정리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조합표)

디아2 룬조합 간단 정리 디아2 룬조합에 대해 핵심만 간단하게 정리한다. 핵심만 다룬 룬조합표와 함께 활용도가 높은 룬워드 제작법에 대한 정보도 하단의 링크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d4dr-7r.tistory.com

 

디아2 카운테스 위치와 룬 드랍률 핵심요약 정리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백작)

디아2 카운테스(백작) 간단 정리 디아2 카운테스에 대해서 핵심만 정리한다. 카운테스의 위치와 난이도에 따른 룬 드랍률을 간단히 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하단에 활용성이 높은 링크를 정

d4dr-7r.tistory.com

 

 

2. 사용되는 재료

 

룬워드 스피리트는 4 소켓 도검과 방패에 제작 가능하다.

 

크리스탈소드-브로드소드-롱소드
크리스탈소드-브로드소드-롱소드

 

#도검 스피리트

한 손 검에 제작하는 스피리트는 보통 브로드 소드는 크리스털 소드에 제작하는 경우가 많다. 해당 재료 아이템은 보통 난이도 젖소방에서 획득 가능하고 라주크 퀘스트를 통해 4 소켓을 뚫어 스피리트를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큐빙으로 소켓을 뚫는다고 하더라도 50%의 확률로 4 소켓이 나오기 때문에 도검 스피리트 재료를 구하는 것을 매우 쉬운 편이다.

큐빙을 통한 소켓을 뚫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디아2 소켓 뚫기 방법 정리

 

모너크-이지스-워드
모너크-이지스-워드

 

#방패 스피리트

방패 스피리트 재료의 획득은 도검보다는 약간 어려울 수 있다. 4 소켓이 뚫리는 방패는 엘리트 등급의 방패인 모너크, 이지스, 워드 3종인데, 이중 모너크에 스피리트를 제작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다. 그 이유는 모너크의 최소 요구 힘이 156으로 가장 낮기 때문이다. 원소술사와 강령술사의 경우 방패의 착용을 위해 스텟을 힘에 투자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나마 요구 힘이 낮은 모너크가 가장 선호된다.

 

세이크리드타아지-세이크리드론다쉬-쿠라스트쉴드
세이크리드타아지-세이크리드론다쉬-쿠라스트쉴드

 

성기사 전용 방패에 스피리트를 제작할 경우 세이크리드 타아지가 가장 선호되고 드물게 세이크리드 론다쉬, 쿠라스트 쉴드에 제작하기도 한다. 일반 방패와 마찬가지로 최소 요구 힘이 낮은 순서로 선호되는데 세이크리드 타아지의 최소 요구 힘은 86, 세이크리드 론다쉬의 최소 요구 힘은 109, 쿠라스트 쉴드의 최소 요구 힘은 124이다. 성기사 전용 방패는 모든 저항 옵션이 +45까지 붙기 때문에 모든 저항 +45 옵션이 달린 4 소켓 세이크리드 타아지는 매우 비싼 가격에 거래된다.

 

 

 

3. 활용되는 옵션

 

룬워드 스피리트의 가장 중요한 옵션은 시전 속도 +25~35%이다. 시전 속도 +35% 옵션이 달린 스피리트는 다른 변동 옵션이 좋게 나오지 않더라도 가치에 영향이 크지 않다. 특히 강령술사와 성기사는 시전 속도 증가 옵션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시전 속도 +35%가 나올 때까지 제작할 필요가 있다.

 

화염 저항 증가 옵션이 없다는 것이 한 가지 아쉬운 점이지만 냉기 저항 +35%, 번개 저항 +35%, 독 저항 +35%가 달려있고 모든 기술 +2 옵션의 활용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모든 직업에서 사용된다.

 

 

 

마치면서


룬워드 스피리트의 제작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다른 룬워드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로 확인할 수 있다.

 

▶디아2 고뇌, 깊은 고뇌 룬워드 제작법 정리(디아블로 2: 레저렉션 슬픔)

▶디아2 명굴, 명예의 굴레 룬워드 제작법 정리(디아블로 2: 레저렉션 명예의 굴레)

▶디아2 순종 룬워드 제작법 정리(디아블로 2: 레저렉션 순종)

 

마지막으로 이 글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