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 2023. 11. 10. 10:35

디아2 룬워드 투구 종류 총정리 : 2.6패치 투구 룬워드 추가

개인적으로 룬워드 투구는 보통 초반에 전승(학식) 정도만 사용하고 고렙이 되면 룬워드가 아닌 샤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투구는 다른 룬워드와 비교하여 관심이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글에서는 룬워드 투구에 대해서 정리하고 쓸만한 옵션이 있는 룬워드 투구가 있는지 알아본다.

 

디아2-액트3-플레이
디아2-액트3-플레이

 

목차

     

     

    디아 2 룬워드 투구 종류 총정리

    룬워드 투구는 5가지 종류가 존재했었는데 2.4 패치 이후 2개가 추가되어 7가지 종류 되었고 2.6 패치로 6가지가 추가되어 13가지 룬워드가 존재하게 되었다. 룬워드 꿈은 투구와 방패 모두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1. 구렁텅이(천저)

    맨땅에서 시작하는 경우 룬워드 전승으로 넘어가기 전 짧게 사용하는 정도의 룬워드이다. 그림자 망토 옵션이 있으나 지속시간이 짧고 다른 저주를 걸 경우 그림자 망토가 풀리기 때문에 오래 쓸만한 룬워드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구렁텅이
    구렁텅이

     

    2. 전승(학식)

    훌륭한 옵션으로 인해 악몽 난이도까지도 쓸 수 있는 투구이다. 모든 기술 +1, 적 저치 시 마나 +2, 번개 저항 옵션까지 가성비가 매우 좋은 룬워드이다.

     

    전승
    전승

     

    3. 찬란한 빛(광휘)

    +33 마나 옵션을 활용하기 위해 마법사 직업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맨땅으로 시작할 때 솔룬이 제작에 사용된다는 점 때문에 많이 활용하는 룬워드 투구는 아니다. 3개의 룬이 사용된다는 점도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다.

     

    광휘
    광휘

     

    4. 착란(대표위원)

    모든 기술 +2 옵션이 있지만 생존과 딜에 필요한 옵션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애매한 룬워드 투구이다. 다만 바바리안과 드루이드는 직업 전용 투구에 +3 기술 옵션이 있는 경우 룬워드 착란을 제작하여 +5 기술을 노려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착란
    착란

     

     

    5. 꿈

    변동 옵션이 많아 룬워드 아이템 중 올 으뜸 옵션이 나올 확률이 가장 낮은 룬워드이다. 홀리 쇼크 오라의 효과를 이용하기 위해 팔라딘이 사용하는데 룬워드 꿈을 투구와 방패로 모두 착용한 드림딘 세팅이 존재한다. 매우 고가의 세팅이므로 보기 힘든 아이템이다.

     

    꿈

     

    6. 지혜(위즈덤)

    관통 공격 옵션은 그동안 관통 벨트로 가져가던 옵션이었는데 룬워드 지혜로 투구에서 관통 옵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벨트 부위에 아이템 선택권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혜
    지혜

     

    7. 꺼져가는 불길

    화염 기술 +3, 적의 화염 저항 -10 ~ 15% 옵션은 화염 기술의 대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옵션이 달려있다. 2.4 패치에서는 원소드루의 상향이 계획되어 꺼져가는 불길 룬워드를 활용할 사람등이 많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장착 시 8 레벨 화염 저항 오라 적용, 최대 화염 저항 +5% 와 같은 화염 저항에 대한 옵션이 달려있는데 룬워드 방패 영혼과 시너지가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

     

    꺼져가는-불길
    꺼져가는-불길

     

     

    2.6 패치 후 추가된 투구 룬워드

    2.6 패치에서 추가된 투구 룬워드는 육성 과정에서 사용하는 룬워드 5가지와 변신 드루이드 전용 룬워드 1가지가 추가되었다.

     

    1. 치료

    1 레벨 정화 오라 옵션 덕분에 저주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사막 용병의 투구로 적합하다.

     

    치료
    치료

     

    2. 담금질

    액트 2 용병의 투구로 활용된다. 화염 저항 옵션과 화염 흡수 옵션이 있어 액트 3에서 히드라에 용병이 죽는 일이 줄어들게 된다.

     

    담금질
    담금질

     

     

    3. 접지

    접지는 번개 저항과 번개 흡수 옵션이 있어 불타는 영혼 몬스터에게 대항할 수 있으나 많이 사용되는 투구 룬워드는 아니다.

     

    접지

     

    4. 화로

    냉기 저항과 빙결 방지 옵션이 붙어있어 초중반 육성에 활용될 수 있는 투구 룬워드이다.

     

    화로
    화로

     

    5. 방벽

    적중당 생명력 훔침 옵션과 물리 피해 감소 옵션이 붙어 있어 액트 2 사막 용병에게 주면 어느 정도 쓸만하다.

     

    방벽
    방벽

     

    6. 탈태

    변신 드루이드 전용 룬워드 투구이다. 변신 상태로 적을 타격하면 버프가 발동되는데, 2개의 징표 효과가 중첩되어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3 분노, 3 울버린 스킬이 붙어있는 드루이드 전용 투구에 제작을 하면 변신 드루이드 졸업 템으로 손색없다.

     

    탈태
    탈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