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워드 스톤은 방어력이 높은 갑옷 룬워드로 벅큐빙이 가능한 시절 많이 사용되던 룬워드였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출시된 이후 벅큐빙이 사라져 이전의 성능을 보이지는 못하지만 이직까지도 용병의 갑옷으로 많은 선호되는 룬워드이다. 기존에 스톤이라는 이름이 번역되어 돌로 바뀌었으나 익숙한 스톤을 사용한다. 이 글에서는 제작에 필요한 룬과 재료 아이템, 활용 가능한 옵션 순서로 알아보도록 한다.
목차
디아 2 스톤 룬워드 제작법
룬워드 스톤은 옵션에 충전이 가능한 스킬이 달려있어 불곰드루가 간혹 사용하는 룬워드이다. 박큐빙이 존재하던 시절에는 상당히 많이 사용했는데,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아래에는 룬워드 돌의 제작법을 알아본다.
1. 제작에 필요한 룬
룬워드 스톤은 4개의 룬이 사용되는데 각 룬은 샤엘룬, 우움룬, 풀룬, 룸룬이다. 우움룬과 풀룬, 룸룬은 지옥 난이도 카운테스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룬이고 샤엘룬은 악몽 난이도 카운테스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룬이다. 제작에 사용되는 룬을 수급하는 것이 아주 힘들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룬워드 배신과 협박보다 들어가는 룬보다 비싸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 않는다.
샤엘룬 | 우움룬 | 풀룬 | 룸룬 |
2. 사용되는 재료
엘리트 에테리얼 4 소켓 갑옷에 제작하면 엄청나게 높은 방어력이 나온다. 벅큐빙이 사라져 5000 이상의 방어력을 만들 수는 없지만 벅큐빙 없이도 3000 중반의 방어력이 나오기 때문에 용병의 갑옷으로 손색없다.
3. 활용되는 옵션
방어력 +250~290% 증가 옵션으로 인해 무지막지한 방어력을 보이지만 라이프 획득과 관련된 옵션이 부족하기 때문에 용병이 착용할 경우 투구에서 이러한 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용병이 사용하는 갑옷으로 룬워드 인내와 많이 비교되지만 상황에 따라 더 쉽게 제작 가능한 스톤이 더 좋다는 의견도 있다.
- 방어력 +250~290% 증가
- 원거리 공격 방어력 +300
- 16 레벨 타오르는 바위(충전 80회)
- 16 레벨 점토 골렘(충전 16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