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 2021. 10. 11. 18:46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서버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

서버 접속 불가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서버 접속 불가

올해 연말까지 틈나는 시간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을 하고 싶었으나, 글을 쓰고 있는 2021년 10월 11일 18시, 또다시 서버가 터졌다. 커뮤니티의 글을 살펴보니 이번 서버 문제는 17시경 서버가 터졌고 이미 플레이하고 있던 유저들은 18시까지 1시간 정도 플레이를 지속하였으나 현재는 접속 불가인 상태이다.


서버 문제에 대한 커뮤니티 반응
서버 문제에 대한 커뮤니티 반응

이번 서버 문제가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출시된 이후 벌써 몇 번째인지 생각도 나지 않는다. 블리자드는 20년 전 디아블로2를 플레이했던 유저들에게 게임에 대한 옛 추억을 소환함과 동시에 서버에 대한 좋지 못한 기억까지 소환하고 있다. 허나 그 시절은 인터넷 환경이 현재와 비교할 때 좋지 않아서 서버 문제에 대한 불만을 원래 그런 것으로 생각했던 반면, 현재에 발생하는 이러한 서버 문제를 복귀한 유저들이 그저 당연한 것쯤으로 생각할지 의문이다.


서버 접속 불가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서버 접속 불가 

지금까지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서버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상황은 아래의 순서로 흘러갔다. 이번에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한다.

  1. 서버 터짐
  2. 트위터에 사과문 게시
  3. 디아블로 유저들 기다리다 지쳐 자러 감
  4. 서버 여유로워짐
  5. 서버 정상화
  6. 서버 문제 해결되었다고 트위터 게시

내가 여기서 화가 나는 것은 블리자드의 태도인데, 심지어 사과문조차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트위터에 게시되는 것을 보면 복귀 유저들에 대한 미안함은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


하루 빨리 서버의 정상화와 다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다는 약속과 불편을 겪은 유저들에 대한 사과와 보상이 뒤따라야 할 것이다. 아니 그랬으면 좋겠다. 하지만 지금까지 블리자드의 대처로 예상하건데, 보나 마나 다시 서버가 롤백되어 오늘의 수확이 모두 먼지처럼 사라질 게 뻔하다. 생각할수록 답답하다. 오늘은 여기까지 해야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